[발곡고 : 이지수 통신원] 발곡고 창업의 꿈은 계속된다!(with 캠퍼스멘토)

8월까지 의정부 발곡고등학교 창업캠프 학생들과 함께한 진로교육기업 캠퍼스멘토를 방문하다!
직원들과 방문한 발곡고등학교 학생들까지 행복해지는 시간들을 기사에 담아보았습니다.
발곡고 창업의 꿈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지금이 시작입니다!

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에 위치한 발곡고등학교는 9월 11일 김** 진로교사와 창업캠프 참가자들과 학교의 허락을 맡은 캠퍼스 멘토 사내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캠퍼스 멘토는 지난 발곡고 2018 창업캠프의 멘토가 되어준 진로교육기업이다. 캠퍼스 멘토와 진행한 발곡고등학교 창업캠프 참가 학생들의 소식은 본 기자가 작성한 관련 기사를 참고하면 된다. 




발곡고등학교에 자리 잡을 창업동아리의 활동을 위해서 캠퍼스 멘토 직원들이 사내탐방을 온 학생들과 진로 선생님을 반갑게 맞아주셨다. 방문 전 진로 선생님께서는 참가자들에게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부서를 2지망까지 조사를 하셨다. 그래서 참가 학생들은 탐방 온 기업의 대표님 강연을 듣고 자신이 선택한 1, 2지망 부서의 직원과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캠퍼스 멘토에서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부서는 다양했다. 교육기획운영, 마케팅, 디자인, 경영지원(회계 등), 출판기획편집이었다.


비록 멘토링 이름부터 'Small Mentoring'이어서 짧은 시간 내에 질문하고 답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이었지만, 학생들이 아직 경험하지 못한 부서의 일상과 업무를 실제 업무를 수행하시는 직원들로부터 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멘토링 후 참가 학생들은 캠퍼스 멘토 내부를 진로 선생님과 탐방했다. 참가 학생들이 대표님의 강연을 듣고 멘토링을 받았던 장소는 Cafeteria였다. 그래서 식탁에는 달콤한 간식들과 음료가 가득했다. 또 식탁 옆은 직원들의 지친 몸을 쉬게 해줄 안마의자가 있어 기업이 그만큼 직원들의 복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보였다. 




그리고 직원들이 항상 일하는 기업의 벽지에는 두 글 정도의 글귀가 쓰여있는데, 안마의자를 앉은 상태로 바라보는 천장에도 직원들의 근무 효율성을 위해 쓰여있었다. 그리고 사무실 2칸과 창고까지 기업 내부의 모든 것을 공개했다. 이로써 학생들과 진로 선생님은 기업의 실질적인 운영과 기업이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가치들을 폭넓게 알아갈 수 있었다.


다음은 캠퍼스 멘토 안** 대표님의 강연 중 일부 내용이다.


"여러분, 창조와 창의의 의미를 아시나요? 창조는 없던 것을 새롭게 만들어내는 것이고, 창의는 기존에 있던 것을 새롭게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우리는 타조가 되고 싶은 것이 아니라 날고 싶은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하고 싶은 것들, 모두 해보세요. 또 여러분에게 SNS 하면 무엇이 먼저 떠오릅니까? 페이스북이죠. 저희도 '진로교육'하면 떠오르는 기업을 위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하면 떠오르는 키워드가 있을 수 있도록 우리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앞으로의 시대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저에게 질문이 들어옵니다. 저는 좋아하는 일을 해야하나요, 잘하는 일을 해야 하나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분야의 키워드 하면 자신이 떠오르는, 그런 일을 하세요. (강연 내용, 강연 위한 제공 영상 내용 모두 요약한 중요 내용)"


https://www.youtube.com/watch?v=kgGxpQ3OyOM&feature=youtu.be

다음은 9월 11일 프로그램 시행 전 캠퍼스멘토 사내탐방 프로그램에 참가한 발곡고등학교 2학년 김** 학생과 진행한 인터뷰 내용이다.


Q. 9월 11일 화요일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어 기분이 어떠신가요?


A. 여름방학 3일간 실시했던 창업캠프가 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주어 의미 있는 활동으로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 창업 캠프의 연장선으로 다음 주 화요일에 캠퍼스멘토 기업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너무 설레고 창업 캠프만큼이나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Q. 9월 11일 화요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어떤 것을 배우고 싶나요?


A. 사실 저는 경영학과에 진학은 하고 싶었지만 마케팅 쪽 진로를 가지고 있어 기업가 정신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창업 캠프 이후, 기업가 정신이 꼭 경영 관련 분야가 아닌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느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업 탐방을 통해서 기업가가 갖추어야 할 덕목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위 기사 내용 및 영상 무단 배포 금지

Copyright 2018. 이지수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