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고 : 김소현 통신원] 재미있는 흡연예방교육!

동화고등학교의 다양한 흡연예방교육 사례

지난 8월 22일, 동화 고등학교 여호수아 홀에서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흡연예방 뮤지컬이 진행되었다. '흡연 예방 뮤지컬'는 흡연치료반 학생들이 모여 치료프로그램을 수행하면서 우정을 쌓아가고 금연하게 되는 내용으로 흡연자, 비흡연자 그리고 잠재적 흡연자 모두에게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주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동화 고등학교는 따분한 흡연 예방 교육을 더욱 효과적으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지난 2017년 12월 21일에는 본교 여호수아 홀에서 2학년들을 대상으로 한국 에듀 누리 교육원 금연 골든벨이 주관한 금연 골든벨 행사가 개최되었다. 올해에는 동화 고등학교가 2018 흡연예방 실천학교에 선정되었다. 이에 동화 고등학교는 생활 인권부, 예절부 학생들과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에서 금연 캐릭터 밴드를 나누어주는 행사를 개최하였다.



그리고 '세계 금연의 날'인 5월 31일을 맞이하여 흡연예방교육 안내문을 배부해 흡연의 위험성과 간접흡연의 피해에 대해 알아보고, 안 내면 뒷면에 있는 우리 가족 금연서약서를 가족이 함께 작성하고 낱말퍼즐을 완성해봄으로써 금연 의지를 다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동화 고등학교 한세희 학생은 " 다양하고 재미있는 흡연예방교육 덕분에 교육시간에 졸지 않고 참여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흡연예방 뮤지컬과 같은 공연형 예방교육이 더 늘어났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