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국제고 : 민경서 통신원] 2018 통일 프로젝트 특강

청심국제고등학교 동아리 "MUST YOUNG"

지난 6 14일 청심국제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 프로젝트 특강이 진행되었다. 오후 6시에서 8 30까지 2시간 30분에 걸친 이 특강은 청심국제고등학교 ‘MUST YOUNG(이하 머스트영)’ 동아리가 주관하고 머스트영 동아리와 MOU를 맺은 사단법인 자녀보호운동본부가 주최하였다.


특강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는 현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교수이자 한반도전략문제연구소 연구위원이신 류홍채 교수님께서 남북관계와 통일문제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셨다. 강의 내용은 현 북한 체제의 전망과 경제적, 외교적인 측면에서의 통일의 필요성이었다.


 

2부는 북한개발연구소 사무국장이자 북한 원산시 사범대 출신인 이성희 선생님께서 북한 학생들의 생활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셨다. 선생님께서는 청심 학생들에게 실제 북한 학생들의 생활을 생생하게 들려주시며 훗날 통일이 되었을 때 우리 학생들이 갖춰야 하는 자세에 대해 말씀하셨다. 북한 학생들에 비해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자란 우리 남한 학생들이 북한 학생들에게 우리가 배운 지식을 나누며 함께 통일된 대한민국을 이끌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특강을 들은 청심국제고 학생들은 통일의 필요성을 실감할 수 있었다’, ‘통일이 되면 북한 학생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