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안산중학교 자유학기제

꿈을 찾는 과정, 자유학기제


전유건

안녕하세요? 경기도교육청 뉴스에 전유건입니다.

실제 장래희망에 대해 생각은 많이 하지만, 어떻게 진로를 찾아가는지에 대한 방법을 찾는 것에는 잘 모르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안산 중에서는 자유학기제를 통해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중인데요, 자세한 내용 함께 만나보시죠!


안현민

네, 저는 타악기 연주가 한창인 현장에 나와있습니다. 학생들이 열심히 연주를 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타악기부는 드럼, 난타 등을 배우며 학생들이 악기에 대한 적성을 찾아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직접 스틱을 들고, 박자를 맞추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자유학기제를 통해 두드리는 악기로 스트레스도 풀고, 음악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는 반응입니다.


int) 안산중학교 1학년 장민수

어렸을 때부터 타악기에 관심이 많아서 타악기부에 들어왔는데, 직접 들어와서 박자랑 그런 걸 배우니까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참 좋은 것 같아요. 

int) 안산중학교 1학년 이성진

타악기부에 들어와서 연습을 하면서 드럼을 치니까 리듬감도 생기고, 박자감각도 좋아진 것 같아요. 그래서 재미있어요. 


전유건

네,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이 대단하네요. 이번에는 발음, 발성법을 고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는 학생들을 만나보겠습니다. 


김민중

네, 저는 학생들이 아나운서가 된 현장에 나와있습니다. 아나운서반에서는 발음, 발성연습, 기사작성을 통해 나중에는 조별로 뉴스도 만드는데요, 오늘은 뉴스실습을 통해 보다 바른 자세와 발음법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평소 발표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는 반응입니다.


int) 안산중학교 1학년 김동하

발성방법도 배웠고, 아나운서가 뭐하는 직업인지도 알게됐고, 발표하는 데도 큰 도움이 돼서 좋았어요.


전유건

아나운서반을 통해 학생들은 실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군요. 이번에는 댄스에 열을 올리고 있는 친구들이 있다는데요, 함께 만나보시죠.


안현민

네, 음악소리에 맞춰서 몸을 흔드는 친구들이 보입니다. 전문 댄서 못지않은 친구들이 있는 이곳, 바로 댄스부 교실입니다. 친구들은 우리지역 전문가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안무도 배우고 신체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학교생활에 즐거움까지 찾았다는 반응입니다.


int) 안산중학교 1학년 이다빈

원래 춤이랑 음악에 관심이 많아서 들어오게 됐고, 전문적인 선생님한테 배워서 전문적으로 좀 더 알게돼서 좋아요. 


전유건

이렇게 꿈을 찾기 못한 친구들에게 여러 가지 꿈을 찾는 다양한 진로활동을 통해 미래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 친구들. 길지않은 시간이었지만 자기의 앞날을 설계하는 큰 밑거름이 됐습니다. 지금까지 경청미디어기자단 전유건이었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