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학교 8교의 공통 성장발표회, 광주 하남 지역


광주시 하남시의 주인공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탄벌초등학교 강당에서 남한산 산촌 살림터 학교, 최상봄교수의 골프 꿈의 학교, 청소년공연전문가 꿈의 학교, 하남 드림보드빌더 꿈의 학교, 나 너 우리가 CEO 되어가는 학교, 꿈 타래 공방 학교, 짱돌들의 창작 뮤지컬학교, 배우 GO, 나누GO 하남역사스쿨 꿈의 학교 발표가 있었다.



발표를 들으면서 가장 인상 깊게 봤던 꿈의 학교는 꿈 타래 공방 학교였다. 꿈 타래 학교는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지키자는 학교로 구성되어있다. 나도 전통문화는 별로 관심이 가지 않았는데 꿈 타래 꿈의 학교를 보면서 전통문화에 관심을 많이 두게 되었다.


여러 가지 체험 부스가 다양했다. 종이접기, 곤충, 카페, 천연 화장품, 양말 인형 다양한 부스가 진행되었다. 탄벌초 강당에서는 꿈의 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발표가 있었다. 체험 부스에서 나는 양말 인형 부스, FOOD ART 드림 맛있고 예쁜 간식 먹기, 철조 석가 여래좌상 퍼즐 맞추기, 머그잔만 들기 체험을 하였다.


양말 인형 부스에서는 양말을 골라 안에 솜털을 넣어 바늘로 꿰매면 양말 인형이 완성된다. 꿈 타래 공방 꿈의 학교에서 판매한 양말 인형이 많은 인기를 얻었다. 양말 인형 만들기는 우리 학교 벼룩시장에 팔아도 좋을 것 같다.


하남역사스쿨 부스에서는 수막새 그림을 색칠해서 머그잔에 붙여 뜨겁게 데우면 머그잔에 내가 그린 그림이 머그잔에 그려져 있다. 머그잔을 만들면서 우리 전통을 표현하는 컵 이라서 더 의미 있었다. 철조 석기 여래좌상이라는 불교 전통을 스티커로 붙이면 사탕을 주었다.


다음 부스로 간 곳은 간식 먹기 코너였다. 거의 끝날 때쯤 가서 아슬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자기가 원하는 음식을 담아서 먹을 수 있는 곳이다. 광주, 하남 지역 8개 꿈의 학교는 17일 탄벌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꿈의 학교의 성장과 발전을 보여줄 수 있었던 시간인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