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텍트렌즈 괜찮을까?


외모에 많은 신경을 쓰는 10대들이 안경 대신 콘텍트렌즈를 끼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콘텍트렌즈는 근시와 난시에 걸린 사람들이 안경을 쓰지 않고도 시력 보안을 해주는 용도입니다. 콘텍트렌즈의 종류 중 하나인 색이 있는 컬러렌즈는 눈을 예쁘게 보이기 위한 용도이거나 분장을 할때 쓰입니다. 이렇게 콘텍트렌즈를 이용하면 시력이 나쁜 친구들도 안경을 쓰지 않아도 되도록 해주고 미용 용도로도 쓰입니다. 이렇게 유용한 콘텍트렌즈, 눈 건강에 괜찮을까요?


콘텍트렌즈를 오래 끼다 보면 눈에 공급되는 산소의 양이 적어져 눈을 건조하게 만듭니다. 또한 눈물 공급 또한 방해하며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눈이 충혈되고 안구건조증까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텍트렌즈를 장시간 끼고 있다 보면 유두결막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유두결막염은 콘텍트렌즈에 부착되어 있는 단백질에 의해 결막에 염증이 나고 눈이 가려워 집니다. 각막미란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콘텍트렌즈의 부작용으로 잘못된 렌즈 사용으로 각막 상피가 벗겨져 시력 저하와 통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그 외에도 알레르기 안질환, 무균성 각막염증 등의 여러가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을 피하기 위해서는 렌즈를 사용하고 세척기나 물로 닦은 후 자연건조를 시켜야 합니다. 또한 3개월에 한번씩 렌즈를 바꾸며 렌즈는 꼭 개인의 것만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렌즈를 끼고 3~6시간 정도는 렌즈를 빼고 휴식을 취하여야 합니다. 렌즈가 청결하지 못하면 렌즈에 붙은 세균이 눈의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오랫동안 하나의 렌즈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렌즈에 단백질이 쌓여 유두결막염과 같은 질병을 일으킵니다. 렌즈를 여러 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것은 전염병의 원인입니다.

 

이렇게 많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콘텍트렌즈, 관리법이 너무 어려운가요? 그렇다면 콘텍트렌즈 대신 각막굴절교정술렌즈, 흔히 드림렌즈라고 부르는 시력 교정 렌즈를 이용해 시력을 향상 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요? 각막굴절교정술렌즈는 시력을 일시적으로 좋게 만들어 주는 것이지만 꾸준히 사용하다 보면 시력이 더이상 나빠지는 것은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안전한 렌즈사용으로 우리의 눈 건강을 지킵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