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고 : 이다경 통신원] 올해 죽전고의 목표는 '공간 혁신'

 

 

죽전고등학교의 프로젝트 <미래예술개척자>의 2021년 목표는 '공간 혁신'이다. 죽전고등학교는 예술 중점 학교로, 2학년부터 미술특기자반이 따로 있는 구성방식을 취하고 있다. <미래예술개척자> 프로젝트는 학교 공간 혁신과 교육 활동, 정서적 환경 제공을 위하여 학생이 주도하고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관리 및 실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 운영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2021년 5월 11일 화요일 점심시간에는 <미래예술개척자> 프로젝트가 올해의 목표 '공간 혁신'을 위해 이루어졌는데, 이에는 <미래예술개척자> 참여 학생들과 교장선생님, 미술선생님들이 함께 협동하여 죽전고등학교의 옥상정원을 가꾸었다.

 

여러 종류의 화분을 가져와 따뜻한 날씨에 모두 땀을 흘려가며 정렬에 맞춰 식물들을 심었고 이 이후에도< 미래예술개척자> 참여 학생들이 학교에 갈 때마다 틈틈이 물을 주어가며 옥상정원에 심은 화분들을 관리 중이다.

 

참여한 학생들은 "선생님들과 함께 화분을 심는다는 것 자체가 의미있는 일이고 나의 힘으로 정원을 꾸밀 수 있다는 게 좋았다."라고 하며 좋은 경험을 쌓은 듯 했다. 작성자 또한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도 잊을 수 없는 뜻 깊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 매우 좋은 시간이었다고 느꼈다.

 

한편 죽전고등학교는 올해 목표인 '공간 혁신'을 위해 지난 5월 <2021학년도 죽전고 공간혁신디자인 공모대회>를 개최하여 자기 생각을 시각적으로 창의적이고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증진하고 학생들의 자유로운 창작 욕구를 자극하여 조형 감각을 향상하며 우수 작품의 전시를 통해서 구성원 간의 느낌과 생각을 교류하여 공간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자존감과 소속감을 고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당 대회에는 미술 대학을 희망하는 여러 학년의 학생들과 <미래예술개척자> 참여 학생들 다수도 참가하여 자신들의 재능과 독창성을 뽐내었다고 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