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숭중 : 문재영 통신원]우리의 꿈을 향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수업, 직업 실무체험

삼숭중학교의 특별한 진로 수업을 소개합니다

요즘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지 못해 방황하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청소년들을 위해 삼숭중학교에서는 자신의 진로를 향해 더욱 가까이 다가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소와는 조금 다른 진로 수업, 직업 실무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그 행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직업실무체험은 7월 8일 목요일, 2~4교시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2교시에는 조향사, 캔들 아티스트, 플로리스트, 일러스트레이터, 캐릭터 디자이너, 패션 디자이너, 특수 분장사, 건축가, 항공기 정비사, 푸드 스타일리스트, 로봇 전문가, 마술사의 12가지 다양한 직업 중에 자신이 관심 있는 직업에서 일하고 있는 멘토와의 인터뷰 영상을 시청하며 그 직업의 특성과 필요한 역량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3~4교시에는 천연스톤 코튼 방향제 만들기, 선인장 화분 캔들 만들기, 미니 꽃다발 만들기, 일러스트 텀블러 만들기, 캐릭터 텀블러 만들기, 마스크 패션 파우치 만들기, 특수 분장해보기, 폼보드로 미래의 집 표현하기, 비행기 모형을 통한 항공기 구조 이해하기, 소품을 이용하여 머랭 스타일링 표현하기, 간단한 생활마술 배워보기 등과 같은 체험에 참여하며 그 직업인이 된 것처럼 직접 체험해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 후 감상문을 적으며 자신의 오늘 체험에 대한 느낌을 정리하며 직업 실무체험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한 발자국 더 자신의 꿈을 향해 다가설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평범한 교과서로 배우는 진로 수업도 중요하지만, 학교에서 이런 체험 활동도 많이 제공하여 학생들이 더욱더 자신의 미래를 꿈꿀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