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가 뭐길래?


7월 6일 호주와 뉴질랜드에 처음으로 출시된 '포켓몬GO'는 요즘 많은 열풍을 보이고 있다. '포켓몬GO'란,  닌텐도와 구글 자회사가 합작하여 만든 게임으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을 이용해서 현실현실에서 나타나는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포켓몬GO'는 아이들에게는 꿈꾸던 세상을 현실로 보여주었고,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을 추억할 수 있게 해주어 모든 세대가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주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속초에서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여 유명 연예인들도 많이 찾아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이런 게임으로 인하여 여러 가지 문제도 발생한다.


먼저, 미국에서는 '포켓몬 GO'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강도행위를 일삼은 삼인조, 현실 '로켓단'이 경찰에 검거되었다. '포켓몬 GO'의 '포켓스팟'에서 유저들의 위치가 공개되는 점을 이용해 한밤중에 '포켓스팟'에서 피해자들을 기다렸다가 '포켓스팟'을 찾는 유저들에게 흉기를 들고 협박한 뒤, 금품을 갈취하는 방식으로 범죄를 저질렀다.


또, 중국에서는 '도시요괴 GO'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게임이 현재 중국 앱스토어 1위를 차지하고 있다.이렇게 된이유는 다름아닌 '포켓몬 GO'를 카피한 게임이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한국에서는 '태초마을'과 이름이 비슷한 속초를 '속초마을'로 부르며 속초로 대거 이동하려고 해 고속버스가 매진되는 사태가 생겼고, 게임 전문 웹진 '인벤'의 기자 3명이 새벽에 택시를 타고 직접 속초에 가기도 하였다.


이처럼 요즘 인기를 끄는 '포켓몬GO'에게는 장점과 단점 모두 존재한다. '포켓몬GO'가 하고 싶다면 장점과 단점을 헤아려 결정을 내리는 것은 어떨까?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