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수영초등학교, #덕분에 챌린지에 참가하다

전교생이 참가하여 지친 의료진을 위한 응원 보내

수영초등학교는 코로나로 인해 힘써주시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개최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시작된 국민참여형 의료진 응원캠페인으로,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한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전파와 공유를 하여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도 관내 학교들이 릴레이로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우리 학교도 다양한 활동들로 의미 있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이 캠페인은 11월 23일~12월 4일까지 각 반과 학교 곳곳에서 이루어졌으며, 우리 학교 600명의 전교생과 선생님들이 참여하였다.

수영초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은,

1. 코로나19의 대응과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에 대해 알아보기

2. 포스트잇에 의료진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써서 응원게시판에 붙이기

3. 덕분에 캠페인 모션을 하며 단체 인증샷 찍기

4. 활동 과정과 내용을 모아 동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탑재하여 공유하기

방법으로 이루어졌으며 만들어진 유튜브 영상을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함께 보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 3반 손민경 학생은 이 캠페인을 하며 ‘코로나에 걸릴 수도 있는데도 불구하고 치료에 힘써주시는 의료진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정하영 학생은 ‘오랜 시간 마스크를 쓰는 게 힘든데도 참고 애써주셔서 고마운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우리 학교는 동화초의 지목을 받아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우리 학교 다음 주자로는 봉담초등학교를 지목하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