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이산고등학교, 학생들의 공간을 만들어내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이산고등학교의 학생 주도성 학교 공간 재구성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전망이다. 이 프로젝트는 양질의 교육공간을 학교 구성원에게 제공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학생자치회와 '건테리어' 동아리가 교직원과 학생들의 의견을 수집하고 컨셉아트를 제작하여 플롯건축사무소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었다.

 

 

 3층 도서관 앞은 독서 토론, 팀 프로젝트, 독서와 같은 개인과 단체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독서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이 곳에는 동탄복합문화센터와 맺은 MOU를 통하여 기증받은 책들이 위치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이 곳에 있는 책들은 학생이 원한다면 대여가 필요 없이 빌려가도 되는 책들이다. 

 

 

 4층은 평소에는 예술품 전시와 휴게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밴드부인 '소리샘'과 댄스부인 '어트렉션'의 깜짝 게릴라 콘서트와 학생자치회의 '카르페 디엠 콘서트' 또한 이 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5층은 3학년 학생들이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프로젝트 작업, 개인 공부, 입시 자료 등 3학년 학생들에게 정말 꼭 필요한 공간들로만 채워 넣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 1층 로비와 2층 홈베이스 또한 공간을 채워나갈 것이다. 2대 학생자치회 회장은 학생들이 지금까지 많은 관심을 가져주어서 좋은 결과물로 학생들께 돌려줄 수 있어서 기쁘며, 앞으로 진행될 추가 프로젝트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는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