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정초 : 이시현 통신원] 내정초등학교는 안전 공사중

내정초등학교는 1991년 지어진 학교로 29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교다. 하지만 그러다 보니 학교 건물이  아주 낡고, 어두웠다. 그래서 학교는 우리의 안전을 위해 새 단장을 하고 있다.

 

지난 겨울방학 중 첫번째로 석면을 제거하는 공사가 완료되었다. 석면이란, 옛날에는 기적의 물질이라고 불리며 널리 사용되었던 건축 자재이지만, 몸에 들어오면, 분해가 되지 않고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밝혀지면서 많은 나라에서 금지된 자재이다. (참고: 국가건강정보포털 의학정보 http://health.cdc.go.kr/health/Main.do ) 겨울방학에 실시한 석면 제거 공사는 안전하게 마무리 되었다.

 

 

그리고 코로나 19로 인하여 학생들이 학교에 오지 않는 지금은 내진 공사를 하고 있다. 내진 공사는 지진에 대비하기 위한 공사로 특히 내정초등학교처럼 오래된 건물은 지진에 취약하다. 우리나라도 더는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여서 건물을 지진으로부터 안전하게 해주는 내진 공사는 꼭 필요하다. 하지만 내진 공사는 공사를 시작한 후로부터 꽤 긴 시간이 필요하다. 현재 학교는 공사가 한참 진행 중이다.

 

내정초등학교는 코로나 19로 학생들이 학교에 가지 않는 시간 동안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있다고 생각한다. 단, 학생들이 학교에 돌아가는 대면 개학까지는 안전하게 공사가 마무리되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