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밭골 청개구리 농촌체험학습

- 청소년 농촌체험 학습
- 밤밭골 청개구리 마을지킴이
- 친환경체험

밤밭골 청개구리 마을지킴이가 주최하는 2019년 마지막 행사가 '제 3차 청소년 농촌체험 학습' 이라는 이름으로  10월 19일 토요일 진행되었다. 

 

 

농촌체험학습에서는 주행사로는 벼 베기, 떡메치기, 새끼꼬기, 전통 연 만들기 부대행사로는 친환경 클렌징오일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을 진행했다.

 

우리나라 전통, 농촌을 체험할 수 있어 모든 연령 구분 없이 참여할 수 있었으며 모두가 즐겼다. 벼 베기, 떡메치기 등 주행사는 도심에서 보기 어려우며 전통, 농촌체험을 한 번에 할 수 있어 모든 연령대에게 인기가 좋았으며 다양한 연령이 어우러져 행사를 진행하여 더욱 인상깊었다. 클렌징오일 만들기는 청개구리 '마을 지킴이'가 참여한 만큼 재활용할 수 있는 용기를 직접 가져와 만드는 친환경 체험으로 진행되었으며  페이스 페인팅은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고 중학생 봉사자가 직접 페이스 페인팅을 해주어 더욱 의미가 더해졌다. 또한 환경포스터를 제작하여 전시했으며 모든 체험은 쓰레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봉사자들은 텀블러를 사용하였다.

 

이번 농촌체험학습 체험은 집에서 가까운 공원에서 먼 시골을 가지 않고도 무료로 모든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의미깊은 행사였다. 이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 페이스 페인팅 너무 예뻐요" , " 시골에 온 것 같아 좋았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