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신천고 통일골든벨_강세희

[오프닝]

지금 여기 시흥 신천고등학교에서는 고등학생들의 흥미와 학습을 동시에 일깨워주는 통일골든벨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통일이라는 무거운 주제로 단순한 학습이 아닌 즐거운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프로그램일지 저와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리포트]

신천고등학교에서 열린 통일골든벨은 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여주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학생들이 행사를 통해 통일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가고, 통일에 대한 자신의 생각도 정리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됐는데요.


임흥순 교장 / 시흥 신천고

학생들이 교실에서 어떤 특정 교과를 통해서 통일 교육을 보통 접하게 되는데, 뭔가 좀 부족한 감이 많이 들었습니다. 오늘 같은 이러한 통일 골든벨 대회를 통해서 학생들이 어떤 건전한 안보감과 또 어떠한 그 올바른 통일 교육 함양을 위해서 오늘 행사가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준비를 했습니다.


그동안 통일에 대해 잘못알고 있던 사실들, 궁금했지만 알아보지 못한 정보들을 배워가며 학생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떠나가질 않습니다.

칠판을 올리고 내릴 때마다 학생들은 환호와 아쉬움의 탄식이 쏟아져 나옵니다.


강윤진 2학년 / 시흥 신천고

공부를 되게 열심히 했었는데, 이렇게 약간 어려운 문제 때문에 탈락한게 너무 아쉽고 다음에도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시흥시 관내의 많은 학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통일골든벨,


오늘 행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6월에 펼쳐지는 도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정재욱 2학년 / 시흥 신천고

이런 좋은 기회에서 훌륭한 300명 학생 중에 신천고에서 당당하게 1등을 해서 정말 기쁘고, 도 대회에 나가서 신천고 1등인만큼 기죽지 않고 열심히 해서 꼭 입상해서 도전 골든벨에 꼭 한 번 출연해보고 싶습니다.


통일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갈 뿐만 아니라 통일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정리해주는 이번 통일골든벨 프로그램은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안겨주고 가는 것 같습니다.


[클로징]

통일에 대해 개별적으로 암기하고 시험 본다면 참 어려울텐데요.

신천고등학교의 통일골든벨 프로그램을 통해 나와는 조금 멀다고 생각해와던 통일과 친근해지는 시간도 갖고, 다양했던 친구들의 통일에 대한 인식도, 한마음으로 모아주는 차세대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안겨다주는 프로그램이었던 것 같습니다. 미디어경쳥뉴스 강세희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