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툴 사용법

간단한 동영상 편집에 좋은 어플리케이션 추천 3

현장의 느낌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는 방법으로 동영상만큼 좋은 콘텐츠가 없습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면 불필요한 부분도 있고, 동영상에 음악을 삽입하여 더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욕구를 가진 기자가 많습니다. 우리 똑똑한 미디어경청 기자들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부터 편집까지 간단하게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 3개를 소개하겠습니다.

 

1. Vivavideo ( 안드로이드 아이폰 )

 

 

 

동영상 편집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여러가지 필터를 사용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의 비율을 촬영 전에 미리 설정해둘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SNS에 따라 최적화된 비율을 알아두고, 촬영 전 설정하여 업로드한 동영상이 짤리는 불상사를 사전에 예방하세요.

 

2. PowerDirector ( 안드로이드 )

 

 

 

컴퓨터를 통해 사용하는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못지 않게 세밀하고 전문가같은 편집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기존에 촬영한 동영상 및 사진을 이어붙이거나, 영상 전환 효과를 주는 기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아쉽지만 아직 아이폰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3. VideoShow ( 안드로이드 아이폰 )

 

 

 

위의 PowerDirector의 UI가 조금 어렵다면 이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여러 장의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거나 비디오 촬영 기능으로 실시간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나 직관적인 UI를 가지고 있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