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세계를 담은 학교 축제_수원외국어고등학교

세계를 담은 학교 축제 (정예지 학생기자)

 

 

오프닝) 수원외국어고등학교는 더 넓은 세상을 향하여 라는 교훈에 걸맞게 특색 있는 교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세계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전공어별 경시대회가 열렸습니다. 자세한 현장 지금 함께 만나보시죠!

 

<영상>

자막: 세계문화축제 및 전공어별 경시대회 / 수원외국어고등학교 (1023)

 

러시아 노래에 맞춰 전통의상을 입고 신나게 춤을 추는 학생들. 재미있는 분장을 하고 유창한 러시아어로 연극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23일 수원외국어고등학교에서는 세계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전공어별 문화콘테스트를 열었는데요. 러시아어, 일본어, 프랑스어, 그리고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책에서만 배우는 언어를 직접 친구들 앞에서 뽐낼 수 있어서 보람됐다는 반응인데요.

 

인터뷰1> 김영은 (1학년)

인터뷰2> 정예슬 (1학년)

 

수원외국어고등학교에서는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언어를 배우며 춤과 노래, 시낭송, 연극과 같은 활동으로 실력을 키워가고 있는데요,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발판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인터뷰3> 이정연 (교사)

 

매년 진행되고 있는 세계문화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언어실력과 각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준비하는 기간은 힘이 들지만 학생들은 그 과정 속에서 보람도 발견하고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고 합니다.

 

클로징) 다양한 언어로 특색 있는 무대를 꾸민 수원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 글로벌 시대를 위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경기학생이 되길 바랍니다.

 

경기도교육청청소년미디어 기자단 정예지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