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신풍수학한마당

더불어 배우고 함께 체험하는 제3회 신풍수학한마당! 학생, 학부모, 선생님과 함께 참여하는 수학 행사로 평소 지루하고 재미없다고 느끼는 수학을 체험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1 <도입부>


안녕하십니까? 신풍초등학교방송부 기자 ‘고은봄’입니다. 여기는 ‘더불어 배우고 함께 체험하는 제3회 신풍수학한마당 행사’가 열리는 신풍초등학교 우솔관입니다. 올해로 2014년부터 지금까지 3회째 운영되는 신풍수학한마당은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께서 함께 참여하시는 수학행사로서 평소 어렵고 지루하다고 생각하던 수학을 체험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만든 특별한 행사입니다.


#2 <나레이션>


오늘 신풍 수학 한마당은 총 27개의 수학 체험부스와 수학교구, 보드 게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체험부스는 우리 어린이들의 수학적 창의력을 자극하고 문제 해결의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칼레이도사이클, 정십이면체 수학등, 테셀레이션 모자, 스트링매쓰 열쇠고리 만들기 등을 통해 직접 체험하면서 수학을 체험하였습니다.


또, 헥서스, 아발론, 퀵소 등 멘사가 추천한 다양한 수학 보드 게임을 통해 전략적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야 합니다.


그리고 학년 단계에 맞는 다양한 연산 수학보드게임을 통하여 재미있게 계산 원리도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3 <학생 학부모 인터뷰>


오늘 행사에 참여하신 학생, 학부모의 참여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4 <나레이션>


특별히 오늘은 학부모 명예교사와 영재학급 학생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여 더 의미가 있습니다. 학생들은 학부모님과 영재학급 선배들로부터 수학적 원리와 게임의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들으면서 더 열심히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수학 체험을 하는 학생들이 많이 보이는데 학부모님들과 함께 수학 체험 활동을 하면서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들의 수학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도 있고, 예전의 수학의 기억도 되새기는 기회도 된다고 하십니다.


학생들은 수학적 원리가 담긴 다양한 체험활동과 전략 게임을 하면서 수학의 재미에 푹 빠지게 됩니다. 또, 수학이 우리 생활의 다양한 분야와 깊은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수학에 대한 부정적 생각에서 긍정적 생각으로 변화하였다고 합니다.


#5 <교장선생님 인터뷰>


제3회 신풍 수학한마당을 준비해주신 신풍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의 말씀을 들어보겠습니다.


#6 <마지막 멘트>


신풍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떨어진 학생들을 위해 앞으로도 쉽고 재미있는 수학 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노력덕분에 신풍초등학교 학생들은 더불어 배우고, 함께 체험하면서 수학의 즐거움을 알고 수학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더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은 제3회 신풍수학한마당이 열리는 우솔관에서 신풍초등학교방송부 기자 ‘고은봄’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