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고교생활 비법 공개_고교처세왕 _강세희

[오프닝]

지금 여기 시흥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시흥의 고등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고교처세왕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프로그램일지 저와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리포트]

이번 행사에서는 포스트잇 부스, 또래 연사 강연, 선후배 간의 멘토링,

동아리 댄스 공연 등의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한 번 쉬고) 청소년들의 동아리활동은 창의성 개발과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 프로그램 역시 청소년 중심의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 하자는 취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고교처세왕은 고등학교 1학년들을 대상으로, 이제 막 고등학교에 들어간

고교신입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에 매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현준 (소래고1)

학교게시판에서 고교처세왕이라는 포스터를 보고 아 여기에 가면 내가 어떻게 공부해아 되고, 또 학교에서 어떻게 적응할 수 있겠는가 라고 생각을 해서 와보았는데 여기에서 4명의 학교대표 회장님들이 나와서 토크쇼를 하는 것을 봤습니다.

거기서 그 선배들에게 대한 공부 조언과 또 학교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잘 적응할 수 있는지 이런 거에 대해서 잘 들은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임정민 (소래고1)

동아리 내에서 선배님들의 추천이 있었고, 들으면 득이 되겠다 싶어서 참가하게 됐습니다. 오늘은 서울대에서 오신 학습 플래너에 대한 강의가 가장 기억에 남고 그 이유는 제가 아직 공부할 방법이 너무 막막했는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학교에 관한 고민이나 진로, 학업에 대한 고민을 서로 나누고 조언하는 모습들!

고교신입생들은 동아리 학생들과 스스럼없이 자신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는데요,

이런 모습을 보니 지역사회와 소통의 창으로 발전될 행사로 기대가 됩니다.


윤순영 (신천고3)

제가 고등학교를 처음 들어가서 다닐 때는 힘들었던 점이 굉장히 많았어요. 일단 학업문제, 진로문제, 교우관계에서도 힘든 점이 많았는데, 제가 이런 힘들었던 점을 혼자 극복을 하면서 느꼈던 시간을 이년동안의 이 짧은 시간들을 우리 후배님들한테 알려주면서 이 행사를 통해서 우리 후배님들이 좋은 학교생활, 원만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서 이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노시민 (장곡고3)

이러한 행사를 준비하면서 1,2학년들과의 교류가 잦아졌고, 후배들에게 저도 많은 것을 배우고 후배들에게 저도 많은 것을 가르쳐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시흥시의 많은 고등학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고교처세왕!

나에 대해 알아갈 뿐만 아니라 서로에게 한 발 짝 더 나아갈 수 있는

이번 "고교처세왕" 은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클로징]

이번 고교처세왕과 같은 행사는 선후배 사이도 돈독해지고, 진로와 학업에 대한

고민에 대해 선배에게 조언도 받고,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동아리 참여도 높일 수

있는 일석 삼조의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미디어 경청 기자단 강세희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