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정초] 삼겹살 파티와 함께 하는 학교 가을행사

 

옥정초등학교에서는 이제 곧 초등학교를 졸업 할 6학년들에게 더욱더 특별하고 잊지 못할 행사가 준비되어 있는데 그중 하나가 2023년 9월 13일과 20일에 진행되는 옥정초등학교 가을 행사이다. 옥정초등학교의 인원이 많기 때문에 1, 2, 3, 4반은 9월 13일에 5, 6, 7, 8반은 9월 20일에 옥정초등학교 가을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옥정초등학교 가을 행사는 따로 신청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그래서 원래대로 수업을 진행한 후 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들은 먼저 하교하였다. 옥정초등학교 가을 행사는 6학년 학생들의 장기 자랑과 레크리에이션, 삼겹살 파티로 이루어져 있다. 6학년들의 장기자랑으론 밴드연주, 춤, 노래 등이 있었는데 춤을 추는 학생들이 가장 많았었다. 

 

다음으로 옥정초등학교 가을 행사에 참여한 학생을 인터뷰 해 보았다.

 

Q. 옥정초등학교 가을 행사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지난 약 3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여러 행사를 경험하지 못했었는데 학교에서 너무 잘 즐길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Q. 이런 행사는 학생들에게 어떤 추억으로 남을 것 같나요?

A. 선생님, 부모님께 학창 시절 이야기를 여쭤보면 거의 초등학교의 기억은 없고 중고등 학교의 추억만 기억나신다고 하시는데 이번 가을 행사는 너무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이었어서 어른이 되어서도 생생하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Q. 옥정초 가을 행사에서 아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A. 생각해 보면 아쉬웠던 점은 거의 없었던 것 같은데 그날 비가 와서 삼겹살 파티를 야외 중앙정원에서 하지 못한 점은 좀 아쉬웠어요. 하지만 다른 점들은 매우 만족했습니다.

 

Q. 그럼 반면에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이나 제일 재밌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A. 옥정초 6학년 학생들에게 물어보면 아마 모두 입을 모아 삼겹살 파티라고 할 것 같아요. 물론 저도 그렇고요. 친한 친구들과 함께 수다를 떨며 삼겹살을 구워 먹는 추억은 20년이 지나도 잊히지 않을 것 같아요. 게다가 선생님들의 센스로 삼겹살뿐만이 아니라 소시지, 각종 야채, 음료수까지 준비해 주셔서 더욱 기억에 남네요.

 

Q. 우리 학교에서 이런 활동도 해주었으면 좋겠다 하는 것도 있으신가요?

A. 현재 6학년들은 운동회를 1, 2학년 때만 했었는데 올해는 코로나가 많이 완화되었으니, 운동회를 꼭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이번 옥정초 가을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행사를 겪어보지 못한 6학년들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행사였기 때문에 더욱 오래도록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