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덕초 : 문시현 통신원] 하이 파이브 캠프!

질 높은 다섯개의 캠프! High Five Camp!

용인 청덕초(교장 이진건)에서는 여름방학 동안 학생 200여명이 참가하는 하이 파이브 캠프를 운영했다. 하이 파이브 캠프는 방학중에도 친구와 손뼉 맞장구(high five)를 치며 배움의 기쁨을 키워나가도록 하기 위해 개설한 코딩, 진로, 과학, 영어, 독서 등 ‘질 높은-다섯개의-캠프(high-five-camp)’를 말한다.

      



코딩캠프는 SW 도입에 대비해 블록코딩, 날개짓 나비, 알파봇 대회 등 통해 로봇 프로그램 언어를 이해하고 로봇의 개념, 설계, 제어 등 컴퓨터 활용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진로캠프는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파티쉐, 뮤지컬 배우, 특수 분장사 등 3개 직업을 선정, 직업 경력이 있는 전문 강사의 지도로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하였다.       


과학캠프에서는 반딧불이 진동로봇, 수륙양용 돛단배, 공중부양 우주선 만들기 등을, 영어캠프에서는 Poem, Cooking, Make a Fan 등을, 독서캠프에서는 이야기책 전통놀이, 독서 동시, 독서 대화 등을 진행해 학생들의 의욕을 높였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인공지능을 어렵게 생각했는데 내가 입력한 대로 로봇이 움직여서 신기했고 로봇에 대해 더 공부해 보고 싶다.”, “내가 관심 있는 직업을 체험해 보고 전문가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 볼 수 있어 좋았다.” 등과 같은 소감을 밝혔다.


이진건 교장은 “다양한 교육으로 보람된 방학을 약속하고 더 특성화되고 질 높은 캠프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