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경청과 함께 한 '나도 아나운서 3기'

2일간 함께한 아나운서 교육, 즐거운 추억


2017년 3월 25일(토)~2017년 3월 26일(일) 2일간 미디어 경청에서는 7명의 학생과 함께 '나도 아나운서 3기'를 경기도 교육청에서 이틀 동안 아나운서 교육을 하였다.


저번 1, 2기에서는 30명에서 40명 정도 왔다고 하였으나, 몇 명을 잘라내었다고 한다. 그리고, 다음에 한 번 신청해 주세요. 라는 내용으로 연락하였다고 설명하였다.


이번에는 첫날, 기본훈련과 뉴스 아나운싱 내용으로 방송 진행 유형 파악, 복식호흡, 발성 및 발음 훈련, 장음 소리, 스트레이트 뉴스, 앵커 뉴스를 주제로 진행해 보았다.


마지막 날은 다양한 방송 진행 실습을 내용으로 나의 이미지 찾기, MC, 나레이션, 현장 리포팅 멘트 작성 및 리딩, 라디오 DJ를 진행해 보았다.


이번에 교육을 받아보면서 소감은 아침부터 일찍 출발해서 시간이 약 1시간 40분 정도 걸려서 왔지만, 이번 교육을 받고 나니 진로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며, 좋은 의미가 담겨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었다고 느낄 수 있었다.


학생들의 진로를 만들어나가고,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우리가 노력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보도록 하자.


1. 나의 적성과 진로는 어떠한지 생각해 보도록 하자.

2. 나의 장단점을 파악하자.

3. 진로와 관련된 사이트 (커리어넷 등)을 한번 접속해 본 다음, 무슨 직업이 있을지 찾아보자.

4. 시간이 날 때는 나의 진로와 관련된 직업 체험(한국 잡월드, 키자니아 등)을 해 보도록 하자.

5. 중학교 3학년이 될 때는, 전에 보다는 공부 강도를 올리도록 하자.

6. 나의 꿈과 진로와 관련 있는 학교의 학교 설명회가 있으면 신청해 보도록 한다.


학생들의 앞날, 꿈, 진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그 성과를 꼭 이루어 내기를 기원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