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백석중] 스트레스는 내보내고 에너지로 채우자

위클래스 스트레스 관리 프로젝트 행사 안내

 

우리는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하거나 인간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 스트레스를 받는다. 점점 어려워지는 학업과 그에 따른 새로운 환경, 교우 관계에 한창 예민해지는 청소년들은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일쑤이다. 이렇게 쌓인 스트레스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육체적 건강이 악화하고, 불면증, 신경증, 우울증 따위의 심리적 부적응을 일으킬 위험이 있기 때문에 마음속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풀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마음속 응어리를 계속 간직하거나 타인에게 위해를 가하는 방법으로 해결하는 등 건강하지 못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청소년도 존재한다. 양주백석중학교의 또래 상담반에서는 학생들이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스트레스 관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스트레스 관리 프로젝트란 전교생과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긍정 에너지 채우기 활동으로, 활동을 재개하는 이틀 동안 점심시간 혹은 방과 후에 본교 3층에 위치한 위클래스에 방문하여 체험할 수 있었다. 프로젝트 참여자들은 위클래스에 마련된 에어 샌드백 존과 생수병 세우기 게임, 또래 상담반 부원들과 함께하는 참참참 경기 등 몰입하여 즐길 수 있는 놀거리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였다. 또 놀이 존 옆에 위치한 커다란 칠판에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적어서 다양하게 스트레스를 해결할 방법을 함께 공유하였다. 프로젝트에 준비된 모든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 소정의 간식 선물을 받을 수 있어 참여자들은 마지막까지 스트레스는 내보내고, 에너지는 채울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참여자가 그동안 쌓여왔던 스트레스를 즐겁게 해소하고,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덕분에 많은 참여자들이 "무엇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는지도 잊어버릴 만큼 즐거운 시간이었다.", "오늘 배운 방법을 잊지 않고 스트레스를 받을 때 사용하고 싶다. 좋은 프로젝트에 감사하다." 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남겨 뜨거운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스트레스 관리 프로젝트와 같은 활기차고 긍정적인 행사가 양주백석중학교에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