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광동고 : 임성은 통신원] 2학기 학부모 방문의 날 운영



20171025일 의정부광동고등학교 로터스 실에서는 학부모를 초대하여 학부모 방문의 날을 개최하였다. 양승순 교장 선생님의 초대 인사 말씀을 시작으로 올해 대학 진학 결과와 발명동아리의 대외 활동 수상 실적 등을 설명 듣고 학교 발전과 학생들의 역량을 위해 더 많은 노력과 연구를 할 것을 약속 하였다. 또한 교육의 발전을 위해서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협조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가정에서도 자녀들에게 올바른 생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학부모들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교장선생님의 말씀에 이어 EBS 자기소개서 바이블 도서 대표 저자인 김한슬 선생님의 ‘2018 대학입시의 정석을 주제로 전반적인 대학입시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수시와 정시, 논술 전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면접, 교과, 비교과, 생활기록부 등 대학입시와 관련한 전반적인 강의를 듣고 학부모들의 다양한 궁금증의 상세한 해답을 들을 수 있었다.


강의를 마친 후 학부모들은 각자 자녀들의 담임선생님과의 면담 시간을 통해 자녀들의 수업 태도 및 생활 습관, 앞으로의 진로와 공부 방법 등을 상담받을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 교육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고 우리 학교에 자부심이 느껴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하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