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항공전투시뮬레이션대회, 다음달 10월 서울공항서 개최


대한민국 국민에게 전투 조종사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제12회 공군참모총장배 항공전투 시뮬레이션 대회’ 참가접수가 9월 18일(월)부터 10월 11일(수)까지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www.airforce.mil.kr)에서 진행된다.


학생과 일반인 등 비행 시뮬레이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사이버 공간에서 평소 갈고 닦은 조종 기량을 대회에서 유감없이 발휘할 기회가 주어진다.


대회는 ‘서울 ADEX 2017’ 기간인 10월 21일(토) 개최되며, ‘F-15K 공대공 전투’, ‘KF-16 공대지 전투’, ‘KT-1 항공 레이싱’ 등 총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F-15K 공대공 전투’ 부문은 1대 1로 상대방과 공중전을 벌이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KF-16 공대지 전투' 부문은 제한시간 내에 지상 목표물을 공격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각각 진행된다.


또한 ‘KT-1 항공레이싱’ 부문에서는 서울 상공을 배경으로 누가 더 빨리 비행 임무를 수행하는지 겨루게 된다.

행사를 기획한 공군본부 홍보과장 윤영삼 대령(진)(공사 40기, 48세)은 “이번 대회는 국민에게 대한민국을 지키는 공군 전투 조종사의 꿈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라며, “비행 시뮬레이션을 즐기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사람이 대회에 참가하여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행사취지를 밝혔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