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외고 : 정시온 통신원] 제 3차 입학설명회-①동아리부스&기숙사탐방>

 지난 9월 9일 토요일,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에서는 제3회 2018학년도 입학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본격적인 식이 시작되기에 앞서 본교 30여 개의 동아리 중 문예부(이하 DM), 신문 부(이하 바로찬글), 중국문화(이하 유희)·일본문화(이하 하나비), 경영·경제(이하 카피소), 통·번역(이하 GTA) 등의 동아리가 학생과 학부모를 맞이하였다.

 

각 동아리에서는 자신들의 특성을 살린 게임, 설문조사, 체험이벤트 등의 부스를 준비해 본교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소개하고 몸소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그들이 준비한 활동으로는 바로찬글- 발음교정 게임 , 카피소- 국가별 주요 무역품 맞추기, GTA 통역사의 자질, 동두천외고 영어교육 프로그램 선호도 앙케이트가 있었다.

 

또한, 본교의 관현악부 ‘소음’이 입학설명회의 오프닝 무대를 도맡아 ‘인생의 회전목마’ 외 2곡을 연주하며 행사의 시작을 알리기도 했다.

 

이어서 모든 식순이 종료됨과 동시에는 ‘학생 가이드와 함께하는 교내탐방’ 시간이 마련되었다. 12명의 학생 가이드가 6개의 조를 이루어 총 150여 명의 내빈을 모시고 본교의 개인 자습실, 시청각실, 수학 교실, 라운지, 진로상담실, 기숙사를 둘러보며 해당 장소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덧붙였다.

 

기숙사 탐방은 오는 10월 21일에 열리게 될 제4회 입학설명회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음 입학설명회는 밴드 부 ‘더 발라드’와 뮤지컬 부 ‘라시썸’의 환영 인사로 행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동아리 부스의 활동 여부는 미정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