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촌고 : 최서린 통신원] 흡연예방교육 뮤지컬 '스모그프리'

 

9월 1일, 금촌고등학교 학생들은 점심 식사 이후 가까운 거리의 시민회관으로 이동했다. 이동하는 도중에는 각반 반장과 부반장이 앞과 뒤에서 줄을 정렬하여 이탈하는 학생이 없도록 관리했다. 시민회관에서는 금촌고등학교 학생회 학생들이 좌석 안내를 맡아 모두 자리에 앉을 수 있도록 도왔다. 덕분에 뮤지컬 '스모그프리'는 계획된 시간에 시작할 수 있었다.

 

 

뮤지컬 '스모그프리'는 우리 또래의 고등학생들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연기 동아리에 소속한 여섯 명의 학생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여자 주인공 김시연(한송희 배우님)을 제외한 모두가 담배를 피우고 있다. 담배를 싫어하는 시연에게서 관심을 받기 위해 금연을 시작하는 서윤금(조현진 배우님).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자 동아리 부원들에게 화를 내고, 혼자 남은 윤금은 자신이 뇌졸중에 걸려 죽는 꿈을 꾸게 된다. 그 꿈이 윤금에게 담배를 완전히 멀리하는 계기가 된다.

 

 

뮤지컬 '스모그프리'는 흡연예방교육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웃음으로, 가끔은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방식으로 표현하여 학생들도 가벼운 마음으로 관람했다. 뮤지컬 도중에 학생들이 직접 무대 위로 올라가 뮤지컬에서 한 역할을 맡거나, 흡연예방 관련 퀴즈를 풀어 보고 그에 대한 지식을 얻는 코너도 마련해 인기를 끌었다.

 

 

뮤지컬 '스모그프리'를 관람한 금촌고등학교 학생들은 다시 한 번 자신의 흡연예방 관련 지식과 그에 대한 태도를 되돌아볼 시간을 갖게 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