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중학교 3학년 학생, 학업성취도평가 실시

6월 20일, 국가 학업 성취도 평가 실행해요!

오는 6월 20일에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가 시행될 예정이다.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는 교육과정에서 규정하는 교과 목표와 내용을 충실하게 학습하였는지 파악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시행하는 평가시험으로,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치러진다.


중학교 3학년이라고 하면 한 학교의 대선배, 즉 학교에서 고학년으로서 타의 모범을 보여야 하는 학년이라고 볼 수 있다. 비록 요즘 학습에서 벗어나 자유로이 날아가는 새처럼 자신만의 세계로 빠지는 학생이나 장난, 욕, 허세가 심한 학생들도 많지만 이 모든 학생도 중학교 3학년이라면 필수로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를 거쳐야 한다.


국가 학업성취도평가는 학생의 학업성취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모든 학생이 기초를 탄탄히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성적은 교과별로 우수, 보통, 기초, 기초력 미달로 성취수준이 나누어지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부족한 점을 고치기 위해 노력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부모님과 학생의 소통을 이룰 수 있다. 


청소년이 미래의 주인공인 만큼 기초부터 탄탄하게 자리 잡고 있어야 하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할 것이다. 바른길로 가고, 나이를 들면서 지식을 쌓고, 그에 대한 행복을 알 수 있기를 소망하여 본다.


청소년 여러분, 힘 내십시오! 청소년은 우리 대한민국의 얼굴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