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 '2017년 제 1회 연사초청 세미나' 국회서 진행한다.


한국청소년로봇공학회와 대한청소년정보학회가 주최하고 국회의원 나경원실, 엔비디아, 로보터즈, 서울상수도사업본부, 제이법이 후원하는 '2017년 제 1회 연사초청 세미나'가 2017년 5월13일 오후 14시부터 17시까지 열릴 예정이라고 주최측이 밝혔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 연사로는 국회의원 나경원의원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김승주 교수, 엔비디아 코리아 이용덕 지사장이 연단에 설 예정이며 4차 산업혁명의 미래가 될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공계학도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라는 주제로 나경원 의원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정보 그리고 우리가 꿈꾸는 미래'와 '기술로 꿈을 꾸다'라는 주제로 김승주 교수와 이용덕 지사장이 각각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회식에는 한국청소년로보공학회장 박수환과 대한청소년정보학회장 김경민, 국회의원 나경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나경원 의원은 대한민국 미래 산업을 이끌 IT분야와 공학 분야에 대해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인재 육성법안을 지난 3월3일 발의하였으며 국가적 인재양성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주최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IT와 공학 분야에 관심이 많은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동안 높은 진입 장벽과 학업에 대한 부담감에 의해 접근히기 어려웠던 한계점을 이번 세미나를 통해 극복하고 IT와 공학 분야에 대한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