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탄핵 심판선고, 완전한 결과 나와

시위 중, 부상자, 사망자 발생


오는 2017년 3월 10일(금) 11:00 헌법재판소 8명의 탄핵심판 선고 결과가 나왔다.


이번 결과는 탄핵을 선고하였으며, 국민은 이날 서울에 있는 다양한 광장에 시민이 모여 함께 이번 결과에 대해 환호성을 지르고, 만세를 외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그러나, 안국동 사거리 주변에서는 반대 시위를 진행하는데, 이번 시위는 비폭력이 아니라, 폭력을 사용하는 시위를 하였다. 시민들은 경찰 호송차를 파손하고, 심한 몸싸움으로 번져 나갔다.


이로 인해,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이들은 S 병원으로 이송하여 치료 중이라고 한다. 그러나, 한 가지 더 안타까운 점이 있다고 한다. 사망자가 2명이나 발생했다고 한다. 한 명은 심정지로 인한 일이었다. 이때,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였으며, 이송 중 사망하였다고 밝혔다.

다른 한 사람은 차 벽과 충돌로 인해 쓰러져서 피를 많이 흐르고 있었으며, 이 사람도 이송 중 사망을 하였다고 한다.


저번 시위에서는 비폭력 시위를 시도했는데, 이번 시위는 폭력적 시위로 발생한 것은 분노가 차마 참지 못할 정도이기 때문에 폭력적 시위로 이루어졌던 것으로 본다.


이제, 60일 이내로 대통령 선출만 남게 되었다. 이번에 뽑히는 대통령은 정직하고, 거짓이 없어야 하고 봉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그러한 대통령이 뽑혔으면 좋을 것 같다.


더 밝은 사회, 더 따뜻한 사회가 만들어지는 그날을 기대하여 본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