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초, 중,고등학교 학생수가 많이 줄어들어

시골에서 서울로 몰려오는 시대, 지금은 완전한 정반대 상태!

새 학기, 입학, 새로운 마음, 다시 시작하는 마음 등. 요즘은 마음가짐을 다시 잡고 학교로 향하는 시기이다. 하지만 요즘 도시에 있는 학교마다 학생 수가 더욱 줄어들고, 반이 대폭 줄어가고 있는 실태이다. 이대로 악화가 되면 학교 이미지가 점점 악화할 것이고, 교육 서비스를 마비시키곤 한다.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찾고 노력해야 하는 시기에 주위 환경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니 안타까운 문제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이유를 물어보면, 저출산, 고령화 문제 때문이라고 한다. 예전에는 한 가정에 3형제~7형제 정도로 있었으나, 지금은 아이들 육아에 들어가는 비용이 항상 부담되고, 힘이 많이 들기 때문에 한 가정에 1명에서 2명만 낳아서 기르고 있다.


다음 자료를 보고 한번 생각해 보도록 하자.




앞으로는 정부에서 상황이 점차 나아지면, 교육부나 여성가족부와 함께 협동하여, 아이들 2명~3명에 대한 주제로 한번 의견을 나누어 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개인적인 의견이 떠올랐다.


또한, 노인들이 많아지며, 복지 예산으로 인한 문제가 가끔 있곤 하며, 문제로 인해 다툼이 일어나고 있다.


앞으로, 한 가정에 자녀를 1명 이상 낳자에 대한 의견을 한번 가족들과 함께 앉아 이야기해 보는 것은 어떠할까? 자녀를 1명만 있으면, 그 자녀의 마음을 헤아려보며, 한번 차분하게 계획을 세워보기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