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 구제역 바이러스까지 전국 비상!

농가에 큰 피혜 발생, 축제들도 하나 둘씩 떠나가

요즘, 언론 방송을 보면, 최순실, 하야, 정유라 특혜, 삼성에 관련 된 뉴스로 계속 나오고 있는데, 그러나 가끔씩 뉴스에서 구제역에 대한 이야기가 자주 들리고 있다.


얼마 전, AI(조류독감)이 발생하기 시작해, 달걀 값 인상, 미국산 하얀색 달걀 수입 사태가 시작되었다. 그러나, 정치적 문제도 많고, 전염병에 대한 문제도 많고 안전에 대한 불감증이 많아 말도 할 수 없는 정도로 상태가 심각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심각한 시대에서 또 다시 구제역 발생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고기라고 하면, 가장 최고로 뽑는 한우라고 알고 있을 것이다. 구제역으로 인해 국내산 한우, 국내산 소고기를 먹지 못하고 있으며, 목축업을 하는 농가에서는 피해가 커서 울상을 지고 있는 상태이다. 이 점은 정말 안타깝다고 느껴진다. 이런 것으로 인해 사람까지 전염되어, 작년에 발생한 메르스 사태와 같이 큰 일이 없도록 하면 좋을 것 같다. 


지금, 서울시에서도 한강 주변에 조류독감이 발생하였다고 한강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서울도 뚫리고, 전국이 위험한 상태이라고 밝힐 수 밖에 없다. 외출할 때 조심해야 하는 점을 한번씩 알아보자.


1. 국가하천(한강, 영산강, 북한강, 남한강 등) 강 또는 하천에서 운동을 자제하도록 해야 한다.

2. 외출 후, 몸을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손, 발을 씻고, 샤워도 해야 한다.


안전한 대한민국이 만들어 지는 그날을 기대해 본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