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기간동안 눈 또는 비 예상

설 연휴 귀성길 안전운전하세요~

바로 내일이면 설 연휴가 시작된다. 이번 설 연휴에는 눈 또는 비 소식이 있다고 한다. 이번 목요일 저녁에는 수도권 지방, 강원 영서지방 쪽에서 1~5cm 또는 10~20cm 정도의 적설량 예상된다. 그리고 다음 날인 금요일 새벽에 전국적으로 눈이 내릴 것이라고 기상청에서 밝혔다. 또한, 일요일에도 눈 또는 비가 온다고 한다. 이번 설 연휴는 자동차 운전을 할 때 조심해야 할 것이다.




눈이 오거나, 비가 오는 날에 자동차 주행 방법


1. 차량 주행 시 저속 운행을 하도록 한다.

-오토매틱(자동) 차량은 액셀러레이터를 심하게 밟지는 말고, 브레이크로 속도를 조절하며, 저속운행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스틱(수동) 차량은 기어를 3단에 두고 천천히 저속 운행을 하도록 한다.

2. 비가 올 때는 규정 속도보다 30~40% 정도로 속도를 줄이는 것이 좋다.

3. 눈이 올 때는 규정 속도보다 40~5-% 정도로 속도를 줄이는 것이 좋다.

4. 눈이 오는 경우 스노체인을 사용한다. 스노체인 또는 스노체인 스프레이를 타이어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눈, 비 올 때 자전거 주행 방법


1. 저속 기어를 사용하며 2단에 두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고속 기어를 사용하면 사고 위험이 크다)

2. 눈, 비 올 때는 자전거 주행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혹시 급한 일, 개인 사정으로 주행을 해야 한다면 저속 기어(2단에 놓고 주행)를 사용하며, 속도를 많이 높이지 않고, 저속 운행을 하도록 하자.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