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신장고] 함께 달리자 마라톤!

신장고 학생 1,2학년 모두가 참여하는 마라톤 대회


10월 14일 금요일 경기도 하남시 신장고등학교에서는 특별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바로 1,2학년 모두가 참여하는 미사리 마라톤 대회! 신장고등학교에서 걸어서 20분정도 되는 거리에 자전거도로와 인도가 구분되어져 있는 도로가 위치되어져 있는데 신장고등학교의 마라톤 대회는 그 곳에서 진행되었다.

마라톤은 약 5km되는 거리를 모든 학생들이 동시에 출발해서 먼저 도착지에 온 학생이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출발지와 도착지 그리고 샛길에는 신장고등학교 12대 학생회인 19명 학생들이 서서 학생들이 공정하고 원활한 경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왔다. 


경기에 앞서 1,2학년 학생들에게 모두 물병을 나눠주고 준비운동을 실시하였다. 마라톤 경기는 오후 2시에 시작하여 모든 학생들이 도착지에 도착한 4시에 끝이 났다. 

도착지를 1등으로 들어온 신장고등학교 2학년 1반에 재학하는 이재희 학생은 결승점을 지나는 순간 1등이라는 기쁨보다 5km를 완주한 기쁨이 몰려왔다며 뒤따라오는 친구들로부터 승부욕을 자극받아서 5km를 완주할 수 있었고 오랜만에 마라톤을 달려 긴장을 하였지만 순위권에 들어와 기분이 좋다며 함께한 친구들에게 너무 고맙다는 말을 덧붙였다. 



또한 경기에 참여한 신장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은 시험이 끝난 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이 있어서 좋았다며 모두 한마음으로 마라톤 대회를 즐겼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