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안양시와 EBS가 함께하는 안양시 진로페스티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 성공적인 계최

2016년 9월 8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 제 1회 안양시와 EBS가 함께 하는 안양시 진로페스티벌이 열리게 되었다. 안양시청 강당에서 모여서 사전교육을 했으며, 7일에는 2차 사전교육을 마쳤다. 행사장에서 모두가 최선을 다하여 이번 행사가 마무리 될 수 있었다.

2일 동안 고등학교, 대학교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다. 그리고 안양시 관계자와 EBS(한국 교육방송)관계자들도 많이 참석해 주셨다. 이번 행사에는 프로듀스101 맴버 불독(안양시 진로페스티벌 홍보대사)가 와서 공연을 해 주었는데, 이때가 가장 인파가 몰렸다. 그리고 번개맨의 진로 토크쇼, 이필운(안양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쇼를 진행 하였다. 마지막으로 EBS 수능강사, 국어교사와 함께 토크쇼도 진행하였다.

이필운 안양시장과 함께 토크쇼를 진행할때 의견을 나누어 보았다.


Q. 내년에도 제 2회 진로페스티벌을 여실 예정입니까?

A. 네... 내년에도 제 2회 진로페스티벌을 열겠습니다.

Q. 이번에는 안양시에 있는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행사부스를 열었는데요, 내년에는 타지역에 있는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섭외하여 행사부스를 여실 예정입니까?

A. 다음에는 타 지역에 있는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섭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자유학기제에 관련된 이야기도 나와서 좋았었던 것 같다. 내년에 열리는 제 2회 안양시 진로페스티벌을 기대해 보며, 이번 행사를 위하여 약 2주 동안 열심히 준비해 준 안양시 관계자, EBS 관계자, 청소년 운영진, 성인 자원봉사단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