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고] 선배와 함께, 삼일 멘토데이

 

 

2023년 5월 1일, 삼일고등학교에서 멘토데이를 개최했다. 멘토데이란 삼일고등학교 졸업생들이 학교로 와서 공공기관, 금융기관, 대기업, 중견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졸업생이자 선배들의 생생한 정보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삼일고등학교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멘토데이를 맞이해 공기업, 공무원, 대기업부터 재직자 특별 전형까지 우수한 졸업생들이 꿈을 꾸는 후배들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고 재학생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등교하였다.

 

오전에는 본관 1층 대회의실에서 선배님, 선생님들께서 하나둘 모아주신 금액으로 재학생들에게 마중물 장학금과 장학 증서를 수여하였다. 이 자리에는 삼일고 교장, 교감 선생님과 여러 선생님께서 참석해 학생들에게 애정이 담긴 많은 말씀을 해 주셨다. 장학금을 수여한 재학생은 "매년 장학금을 기부해 주시는 선배님들과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더 열심히 해서 나도 나중에 후배들에게 이런 기회를 마련해 주고 싶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다졌다.

 

장학금 수여식을 마치고 밖으로 나가서 푸른 하늘 아래에서 다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일고등학교를 사랑하는 졸업생, 재학생, 선생님들까지 많은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즐겁게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이 정말 좋았다.

 

오후에는 여러 교실에서 재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취업처에 취업한 선배의 특강을 선택하여 수강하며 그동안 품고 있던 의문점이나 고민거리들을 공유하고 답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데이에 참여한 졸업생은 "졸업하고 오랜만에 학교에 와서 선생님들을 뵈니까 좋았고, 옛날에는 학생 신분으로 참가했었는데 지금은 예전과 반대된 상황으로 참가해서 신기했다. 나의 이야기들이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삼일고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그리고 멘토데이에 참여한 재학생은 "멘토데이를 통해 평소에 궁금하던 것과 고민거리들이 해소되었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있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멘토데이라는 행사를 개최해 준 삼일고에 감사를 표했다.

 

앞으로도 이 멘토데이를 통해 삼일고등학교의 학생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