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경기 RCY 나눔실천 한마당

청소년들의 나눔과 배려가 담긴 따뜻한 한마당 잔치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RCY 단원들의 축제 <2016년 경기RCY 나눔실천 한마당> 2016년 5월 28일 오전 10시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대운동장에서 개최되었다. 한마당 축제에 참여한 경기도 초·중·고 RCY 단원들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나눔, 체험, 먹거리, 놀이 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안산 환경재단에서는 습지 살리기를 위한 활동으로 수생식물을 심는 것을 소개하였고 예절을 바로 배울 수 있는 다도 체험장도 있었다. 아이스크림과 시원한 슬러시를 먹을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한 늘푸른고 RCY는 이날 행사에서 단연코 가장 많은 사람이 몰렸다. 인기가 많았던 이유는 날씨가 더운 탓도 있지만, 청소년들이 아이스크림을 무척 좋아하기 때문이다.

 

 

글로벌리더지역 RCY 업사이클링과 리사이클링을 실천하기 위한 헌 옷을 이용한 실을 만들어 팔찌를 만드는 체험을 했다. 어린이 단원부터 청소년단원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팔찌를 손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고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이 아무래도 매력적이었는지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훈동 경기적십자 지사는 직접 단원들의 체험을 둘러 보며 격려를 전했다. 지난겨울 음성꽃동네에서 만난 단원들도 오늘 다시 만날 수 있어서 무척 반가웠다.

 

 

 

이날 한마당의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돕는 데 전액 사용을 한다고 하니 많은 단원이 바자회에 참여했다즐겁고 보람있는 경기 RCY 나눔실천 한마당이 내년에도 더욱 알차게 준비할 것을 다짐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