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하라’

2016 년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대단원의 막을 내리고

2016년 제12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청소년의 방문을 이끌어 낸 이번 박람회에서는 ‘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개최되어 진로체험, 미래성장, 창조경제, 창의활동, 안전보호 등 청소년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 보였습니다.

안전보호마당에서는 각종 재난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재난에 대응하는 방법을 몸으로 익히는 부스로 구성했습니다. 특히 청소년활동 안전센터 부스에서는 다양한 재난 상황을 가상현실(VR)로 체험해보고 대응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에 청소년뿐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초.중.고 학생들은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코너에 관심을 자주 보였고 드라마 태양의 후예 덕분에 특전사와 해군사관학교 부스에 청소년들이 많은 체험을 하였습니다.

 

 

학교 동아리와 청소년단체들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으로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하고 싶은 활동과 직업과 진로체험을 통해 미래를 디자인하려는 진지한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3D 프린팅은 남학생뿐 아니라 여학생들도 많이 참여하였습니다. 5만여 명의 관람객들이 찾아올 만큼 풍성한 청소년들의 대 축제였습니다.

 

내년에는 여수에서 열린다고 하니 많은 청소년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했으면 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