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신학기 동아리 신입생 모집 - 우리동아리가 최고야

매년 신학기가 되면 동아리 부원들 모집에 모두 열심히 움직인다. 중학교 때는 인기동아리를 서로 하려는 학생들이 많아 가위바위보로 정해 아쉬움을 남기고 다른 동아리를 해야만 했던 기억들이 있을 것이다. 고등학교에 들어와서는 선배들이 후배들을 유치하기 위해 여러 가지 홍보물을 제작하거나 직접 몸으로 보여주며 동아리 단원을 모집한다.


신입생들은 어느 동아리가 좋은지? 관련 학과에 맞는 동아리를 찾거나 학교에서 가장 유명한 동아리를 찾는다. 인기 동아리는 면접을 통해 선발하는 까다로운 절차를 밟게 되고 비인기 동아리는 선착순 모집이다. 과연 동아리를 자신의 재능이나 하고 싶은 분야를 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동아리를 선택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 묻고 싶다. 원하는 대학을 가기 위해 동아리에 들어간다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마음껏 할 수 있을까?


먼저, 동아리를 선택할 때는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자신에 재능에 맞게 지원하기를 권하고 싶다. 대학을 가기 위해서가 아니라 원하는 학문을 더 연구해 보면서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내가 만든 동아리가 최고가 될 방법은 내가 하고 싶은 동아리에 들어가서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일주일에 한 번 동아리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도 관심을 가지며 또 다른 자신을 찾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