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색고 : 박찬진통신원] 학생회 주관 친구사랑 주간 행사

우정이 넘치는 고색고

고색고등학교 학생회에서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간 친구사랑주간 동안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친구사랑 주간에는 고색고의 대표 프로젝트인 '4zero'의 내용 중 하나인 사회의 부정적인 문제로 떠오르는 학교폭력을 근절하자는 내용(폭력zero)을 실천하기 위해 여러 행사를 한다.
 


학생회는 친구사랑주간 동안 학교 진입로에서 직접 만든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피켓에는 친구를 사랑하고 폭력을 근절하자는 내용과 동시에 학생회에서 주관하는 '우정사진관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이 있었다. 


'우정사진관 캠페인'은 학생회 임원들이 운영하며 직접 사진을 찍어주는 행사로 평소 어색했던 친구나 친했던 친구들과 함께 가장 참신한 우정포즈를 취한 친구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주는 행사이다. 이 프로젝트는 고색고등학교 학생들의 다양한 포즈를 통해 직접 참여하지 않는 학생에게도 재미있는 행사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의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었다.

  


또 친구사랑주간의 마지막 날(10일)에는 '친구 퀴즈 대결'을 했다. '친구 퀴즈 대결'이란 학생회의 소수 인원이 1, 2학년 각 반에 들어가 퀴즈를 내는 행사로 진행방식은 학생회에서 사전에 질문을 준비하고, 무작위로 들어간 반의 한 학생을 선별하여 그 친구와 관련된 퀴즈를 내는 것인데 그 문제들의 예로는 그 친구의 형제자매 관계, 신발 사이즈, 키 등을 들 수 있다. 


이 퀴즈 대결 후에 가장 많은 정답을 말한 반을 1, 2학년에서 각각 선별하여 수상을 하였다. 이 '친구 퀴즈 대결'은 학생들이 평소 그 친구와 친하든 안 친하든 상관없이 그 친구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친구사랑 주간에만 친구를 사랑하라는 것은 분명 아니다. 이런 행사가 없더라도 우리는 폭력이 없는 학교, 친구 간의 우애가 돈독한, 따뜻한 고색고등학교가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