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색고 : 박찬진 통신원] 교장선생님과의 열린 소통

학생회와 학교장 간담회

94일 고색고등학교에서는 학생회 임원들과 학교장 사이의 간담회가 열렸다. 이 간담회는 새로 선출된 전교 회장단이 학생회 대표로, 기획홍보부, 문화예절부, 급식부, 학년장 등 26명의 학생과 함께 선거 공약 실행 여부와 학교에 바라는 건의사항 등에 대해 교장선생님께 답변을 듣기 위해 열렸다.

 


우선 학생회장단의 공약을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을 논의했다.


첫째, '자판기의 품목 학생 선정'에 대해서 교장 선생님은 "식중독에 걸릴 수 있으므로 안전식품을 추려야 하는 것과 냉장보관을 해야 하는 공간 부족 등의 여러 가지 제한이 있지만 철저한 조사와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가능하다."고 답변하였다.


둘째, '학교 축제 및 체육대회 종목의 학생 공모 선정'에 대해서 교장 선생님은 "이것은 언제나 문호가 개방되어 있다. 학교에서는 교육적으로 꼭 필요한 최소한의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나머지는 학생들에게 개방했었다. 하지만 축제의 경우 학생회의 건의로 시행한 복면가왕이나 장기자랑 등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적어 제대로 진행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학생회는 물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선생님들도 원하는 바이다."라고 답변했다.


그 이후 진행된 부서별 건의사항에 대한 것은 간추려 보도록 하겠다. 기획 홍보부에서 간담회를 1년 주기가 아닌 정기적인 간담회 증설, 방송 송출의 질 개선을 위한 방송 장비 교체, 자연계열에만 치우치지 않게 인문계열 활성화 도모 등을 제시하였고, 총무부에서는 학생회의 예산 사용 여부를 문의하였고, 급식 부에서는 급식 시 불편한 점 해결, 문예부에서는 키 높이 책상 추가 보급 등에 대하여 건의하였다. 교장 선생님은 방송 장비는 고가이고 키 높이 책상은 예산 부족으로 교체 및 구매에 난색을 보였고, 학생자치활동비는 책정되어 있기에 학생회에서 담당 선생님과 협의하여 사용 가능하며, 급식에서 문제가 되는 식기 제공, 인문계열을 위한 대회 및 활동을 늘리고 있다고 답변하였다.


끝으로 교장 선생님은 4zero(수면, 욕설, 폭력, 흡연)뿐 아니라 수업시간 엄수 및 면학 분위기 조성, 단정한 교복 착용, 학생회 차원에서 자체 규칙 제정 및 실천, 방과 후 활동(자기주도학습, 방과 후 수업 등) 성실 참여, 새로운 시스템(리로 스쿨)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 자가 관리, 학생회 활성화 및 신입생 유치에 학생회의 적극 참여 등을 당부하였다.


이번 학생회와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학생회장단의 공약이 실행되고, 학생들의 바람이 수용되기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