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명여자정보고: 김효원 통신원] 중학생들을 위한 진로 체험

가죽공예를 경험하다.

안녕하세요.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의 학교 통신원 김효원입니다. 2017년 6월 14일 오후 2시부터 안양에 있는 중학교 1, 2학년의 여학생들을 위한 진로 체험이 있었습니다. 

이날 진행된 진로 체험은 안양에 속해있는 중학교 1, 2학년의 여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안양여자중학교와 호계중학교, 평촌중학교와 호계중학교 등 다양한 중학교 학생들이 자신이 하고 싶거나 관심 있는 체험을 선택하여 신청을 해주었습니다. 가죽공예반에서는 가죽 팔찌를 만들었는데 학생 모두 강사님의 말씀을 잘 듣고 열심히 참여하여 수업이 잘 이루어졌습니다.

강사님과 본교 선생님, 동아리 부원들은 잘 모르는 학생들과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친절하게 다가가 알려주었고 중학교 학생들도 잘 따라왔습니다. 체험이 끝나고 설문지를 작성하며 수료증과 사탕, 학교 책자를 나눠주었습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 선생님들과 귀가하는 것으로 체험은 끝이 났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체험 부스가 열릴 수 있었던 이유는 학교에 다양한 동아리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근명 여자 정보 고등학교에는 총 48개의 동아리가 있는데요. 오늘 체험했던 몇몇 동아리 외에도 중학교 학생들에게 본교를 홍보하는 ‘학교 알리미’와 수화를 배우는 ‘수화반’, 봉사를 하는 ‘RCY’ 등 다양한 동아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체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근명 여자 정보고등학교의 학교 알리미 김효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