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권의 시작! 문재인 대통령 당선

문재인 대통령 당선,공약 살펴보기

2017년 5월 9일 제19대 대통령을 결정하기 위한 대통령 선거가 벌어졌다.


각 지역에서는 투표를 서로 부추기기도 하며, 국민의 권리를 행사하기 위한 발걸음이 투표소에 계속되었다. 투표소에는 투표의 권리가 있는 국민에 한하여 생애 처음으로 투표하러 온 사람들과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등 투표를 하려는 사람들이 가득했다. 투표소에서는 자신이 투표했다는 인증을 하기 위한 인증사진을 찍기 위해서 투표소 입구에서 사진들 찍는 사람들, 손등에 투표 마크를 찍어 인증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지난 대통령 선거 때보다 2시간 더 늦춰진 8시에 전국 투표율 77.2%로 투표가 마감되었다. 득표율 41.4%로 제19대 대통령은 문재인이 되었다. 9년 만에 정권이 바뀐 것이다. 앞으로 나라를 책임질 사람이 결정되었으니 대통령의 공약도 살펴보자.


대표적으로 몇 개만 보자면 '장병 군 복무기간을 18개월로 줄이고 복무 군인들의 월급을 최대 50% 높이겠다. 대통령의 근무 24시간을 공개하겠다. 위안부 관련 일본과의 협의를 폐지하고 다시 보상을 요구하겠다. 세월호 기간제교사의 순직을 인정하겠다. 최저임금을 1만 원으로 하겠다. 기본 통신비를 폐지하겠다.' 등이 있다.


이러한 공약이 모두 지켜질 것은 국민이 지켜봐야 하므로 공약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또다시는 전 대통령과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