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같이 이야기해요] 01. 초등학생이 화장해도 될까요?

최근에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화장하기가 이슈가 되고 있다. 과연 초등학생들이 화장해도 되는지, 아니면 초등학생들은 화장해선 안되는지 같이 이야기해보자.




(찬성)


나는 초등학생들이 화장하는 것에 찬성해.


왜 성인들이 화장하면 '예쁘다.', '화장을 잘한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면서 초등학생들이 화장하면 '공부나 해라.', '한심하다.' 등의 부정적인 반응 보이는지 이해가 안 돼. 초등학생도 자신의 개성과 멋을 뽐낼 자유가 있는 거 아닐까? 또한, 화장하면 자신감이 높아지고, 화장하거나 친구들과 화장비법을 공유하며 즐거움을 얻을 수 있잖아. 이제는 청소년들의 자연스러운 취미로 봐줬으면 좋겠어. 사람들의 차갑고 날카로운 말과 시선이 우리를 상처받게 하고, 잘못된 생각을 하게 하는 것 같아. 너의 생각은 어떠니?


(반대)


나는 초등학생들이 화장하는 것에 대해 반대해.


우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다수의 화장품은 나쁜 물질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아주 독해. 이런 화장품을 초등학생들이 사용하게 된다면 예뻐지기 위해 썼던 화장품 때문에 오히려 아토피, 피부 노화 등 질병들을 앓을 수도 있어. 또 화장품을 사용해서 나빠진 피부를 가리기 위해 또다시 화장을 하게 되면 이런 상황이 반복되는 악순환이 일어날 거야. 그리고 너무 화장에만 집중하게 된다면, 학업에 소홀할 수 있으며 성인을 따라 하며 성숙해지기 위해 노력하는 것보다 초등학생의 풋풋함과 귀여움을 만끽하며 다른 취미를 즐기는 것이 좋을 것 같아.


학생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 기사를 읽은 학생들은 댓글로 자신의 입장을 밝혀보자!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