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내중 : 전서현 통신원] 우리는 또래 상담사!

궁내중학교 wee클래스의 또래상담 프로그램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궁내중학교에는 상담실인 wee클래스 상담실이 있다. wee=we(우리) + education(교육)+ emotion(감정) + wee클래스는 학생들의 적응력 향상을 위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생감성상담실이다.

학생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고민 및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학부모나 교사도 이용할 수 있다. wee클래스에는 또래상담, 집단상담, 개인상담, 특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이 있다. 그중 특이한 활동인 또래상담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또래상담자인 김**(14)학생에게 인터뷰를 해보았다.

Q:또래상담이란 무엇인가요?

 A: 나이대가 비슷한 또래끼리 상담을 해주는 또래들의 감성소통공간입니다.

Q:또래상담자로 지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저의 장래희망이 정신과의사라서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저에게 도움이 되는 무언가 없을까 생각해보다가 마침 학교에 있는 wee클래스라는 또래상담교실을 알게 되어서 저의 꿈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지원했고 평소에 저는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들어주고 공감을 잘하기 때문에 저에게 알맞은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지원했습니다.

현재 사회에서 원하는 인재상은 공부만 잘하는 사람이 아닌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한 사람이 되었다. 궁내중학교의 wee클래스와 같이 학생들이 공부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과 환경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