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승민의 IT칼럼1] 스마트폰의 새로운 트렌드, 듀얼 카메라

점점 좋아지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여러 기업에서 스마트폰을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자연스럽게 스마트폰 경쟁이 시작되었고 기업들은 경쟁적으로 새로운 스마트폰 기술을 연구하고 출시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초고속 충전, 초경량 스마트폰 등이 나오기 출시되었고, 다양한 기능 중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기능이 있었다. 바로 듀얼 카메라다


2017년 스마트폰 기술의 트렌드, 듀얼 카메라


듀얼 카메라는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2017년 스마트폰 기술 트렌드 중 하나이다. 아직 많은 스마트폰이 듀얼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 여러 기업이 스마트폰의 듀얼 카메라 성능을 두고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듀얼 카메라는 2017년 출시되는 많은 스마트폰에 장착될 예정이다. LG전자의 V20과 애플의 iPhone 7 Plus는 이미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고, 곧 출시 될 삼성전자의 S8에도 듀얼 카메라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듀얼 카메라란?


듀얼 카메라는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우선 기능이 다른 두 개의 렌즈를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는 기능이며, 다른 하나는 두 개의 렌즈가 찍은 이미지를 하나로 합치는 기능이다. 애플 iPhone 7 Plus와 LG전자 V20은 기능이 다른 두 개의 렌즈를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화웨이 P9 Plus와 같은 경우는 두 개의 렌즈가 찍은 이미지를 하나로 합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스마트폰의 성능이 발전하면서 카메라 기술 역시 발전하고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발전함으로써 예전과 같이 굳이 디지털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그만큼의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 카메라가 그 자리를 대신해 주고 있다. 여행을 다니거나 친구들과의 추억을 만들 때 사진을 찍을 수 있고 SNS에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자신의 모습을 올리기도 한다. 스마트폰의 기술 발전은 우리의 일상에 매우 밀접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앞으로 스마트폰 카메라가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을지 관심을 가져야 할 때다.










칼럼 소개 : IT에 대하여 모르는 부분이나, 잘 알지 못하는 부분을 쉽게 알려주는 칼럼, IT 최신 소식이나 사건 사고들을 말하는 칼럼입니다. 누구든지 재미있고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칼럼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