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이레기독인성학교] 한 단계 성장했어요! 우리들만의 특별한 '역사여행'!

나의 흔적들을 발견할 수 있었던 시간들


새이레기독인성학교만의 특별한 역사여행이 끝났다. 이번 역사여행의 주제는 '서울도심속 질문던지기'로 서울 곳곳에 숨겨져 있는 우리 근현대 시대때의 보물들을 찾는 여행이었다.

 

목표 또한 남달랐다. 나라를 위해 목숨바쳐 싸운 독립운동가들의 업적과 흔적들을 찾으며 찾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나아가 나의 지난 흔적, 역사들 또한 되돌아보면서 나의 지난 시간 또한 생각하며 반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기에 더욱더 뜻 깊은 역사여행이었다.

 

이번 역사여행을 다녀온 학생들의 반응 또한 달랐다.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직접 보고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우리나라의 역사를 잊지 않고 기억해서 진정한 우리나라 국민이 되겠다.', '내용을 다루는 것 뿐만 아니라 나의 역사까지 되돌아 볼 수 있었던 게 제일 인상깊었다.' 등 이번 시간을 통해 새이레기독인성학교 학생들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

 

'역사에 대해서 관용하는 것은 무책임한 것이다.' 안창호 선생님이 말씀하셨다.

 

머리로 알고 그치지 말자. 직접 체험하고 경험한다면, 무책임한 우리나라 사람이 아닌 한 민족으로서의 분노와 사랑과 따스함까지 얻어갈 수 있는 더 성장한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