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초청장편 "시간을 달리는 소녀"

10월 24일 CGV 부천2관 오후8시에 "시간을 달리는 소녀 리마스터드"가 상영되었습니다. 리마스터드란 원본보다 화질을 더 개선한다는 뜻입니다. 감독의 이름은 호소다 마모루 입니다. 본 영화의 원작은 소설로 시작하였는데 작가는 츠츠이야스타카 가 만들었습니다. 2006년에 애니메이션으로 개봉을 했으며, 2016년 1월 14일 다시 재개봉을 하였습니다.



어느 날 주인공인 마코토에게 엄청난 일이 생겨납니다. 바로 타임리프란 능력이 생긴것 입니다. 마코토는 갑자기 생긴 능력에 처음엔 당황하지만 차차 적응해갑니다. 


능력을 사용해 자신이 하고싶은일 또는 곤란한일이 있으면 과거로 돌아가 자신이 원하는 목적을 이룰때까지 계속 타임리프를 사용 합니다. 원하는 일을 이뤄내고 즐기며 평범하지 않은 삶을 만끽하며 살아가던 어느날 자신의 팔뚝에 있던 "01" 이란 숫자를 발견합니다. 타임리프에는 유효기간이 있었던 것 입니다. 


여기서 반전 스토리가 하나 일어납니다. 치야키도 타임리프를 알고있었으며, 사용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사실 치야키가 미래에서 온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친구들의 우정과 남녀의 사랑을 알아가는 청소년기의 시절이 고스란히 가슴에 와 닿아 따뜻해지는 내용으로 왜 이 애니메이션을 여러 사람들이 '인생 애니'라고 지칭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타임리프로 인한 반전매력과 상상력이 대단한 "시간을 달리는 소녀". 이작품은 제 61회 마이니치 콩쿨 애니메이션 영화상 수상을 하였습니다. 총 세번(소설,개봉,재개봉)에 걸쳐져 출판과 재상영을 한 만큼 관객들의 마음을 훔친 스토리 영화임에 확신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