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찾아가는 공직설명회 드디어 국비고에서 열리다!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의 미래는 밝기만하다!

6월 27일(수) 찾아가는 공직설명회(안산지역)가 본교 대강당에서 열리게 되었다. 이 설명회는 공무원 및 공직자에 대한 이해와 공공기관 취업성공 전략을 위한 설명회였으며, 본교생은 96명 그리고 안산공고에서 48명의 학생 총 134명의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물론 나도 친구들과 함께 참석하였고 참 많은 깨달음이 있었던 공직 설명회였다.



이날의 주요 내용은 공직현황과 공무원이 되는길, 그리고 바람직한 공무원인재상, 배경 블라인드채용소개, 공무원 면접 관련 내용들을 안내해주는 시간이었다.

     


인사혁신처 인재정책과 조재운 서기관 강사 및 멘토 선배 지역인재 안산출신 이해원 주무관 등 4분 이 2시간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무원되기 위한 공부 방법 및 노하우를 질의와 응답을 통한 열띤 공직 설명회를 실시하였으며 개개인 1;1 맞춤형으로 궁금점을 지도 상담해주었다. 


본교 졸업생 중에도 최연소 지역인재 공무원에 합격한 선배님도 있다고 말씀하셨다. 강의를 듣는 ​본교 학생들은 모두 자부심이 생기고 더불어 선배님들이 자랑스러웠다. 이 날 부대행사로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입사지원서 특강  및 면접 이미지 메이킹과 모의 면접 도 실시했다.

      


본교 학생들의 지역인재 공무원 및 공직에 따른 공직현황과 공무원이 되는길, 바람직한 공무원 인재상, 배경 블라인드채용 소개, 공무원 면접 알아보기 등 1:1 맞춤 상담을 실시하였으며, 기타 공무원으로서의 갖추어야할 조직력 적응력 강화와 공무원 직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나를 비롯하여 앞으로 본교 학생들이 여러분야의 공직에서 많이 활약하기를 기대하며 이글을 마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