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성초 : 고주연 통신원] 우리몸에 해를 끼치는 존재... 담배

지난 6월 12일 마성초등학교에서는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아침부터 전교 어린이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흡연에 관한 피켓과 현수막 등을 들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후 흡연예방교육을 PPT, 또는 말로 설명하지 않고, 샌드아트로 나레이션과 함께 진행을 해주셔서 학생들이 더욱 더 집중을 잘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샌드아트로 담배가 우리 몸에 해를 끼친다는 것을 재미있게 즉석 애니메이션처럼 해주셔서 학생들의 흥미를 돋구고, 더 몰입이 잘 되게 하여 담배가 우리 몸에 해를 끼친다는 것을 톡톡히 학생들에게 인식해 주었다.



그리고 샌드아트 공연이 끝난 뒤에 대표로 전교 회장이 선서를 해주었다. 학생들은 전교 회장이 한 말을 따라 읽으며, 한번 더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 몇몇 학생들은 샌드아트를 해주신 분께 싸인을 받으러 뛰어가기도 하고, 심지어 줄을 서서 팬미팅을 하기도 하였다.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는 손도장도 찍고, 스크래치도 하며 학생들의 머리, 가슴 속에 흡연이 우리 몸에 해를 끼친다는 것을 깊이 새겨두었을 것이다.


이 교육을 통하여 우리 마성초등학교 학생들은 담배로 인하여 우리의 건강이 나빠진다는 것을 인식하고,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사진 출처: 마성초등학교 홈페이지)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