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명여고 : 조윤지 통신원] 소명여고 6월 동아리시간

소명여고 정규동아리와 동아리 활동 소개

소명여자고등학교(교장 이순복)에서 지난 20일 오후 1시부터 3시 50분까지 1,2 학년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했다. 정규동아리별로 모여서 계획한 활동을 하는 시간이었고 외부에서 활동하는 동아리도 있었다. 이날처럼 학교에서 지정한 동아리 활동 시간은 1달에 한번씩 있다. 이번 동아리 시간에는 공학동아리 ROTD, 과학창의융합, 과학토론반, POP댄스동아리 CORNY를 취재했다.



공학동아리 ROTD는 모터와 센서에 대해 배우고 팀별로 EV3를 이용해서 축제에 사용할 뽑기로봇을 만드는 활동을 했다. 




과학창의융합은 신재생에너지, 태양전지를 공부하고 태양전지를 이용한 여러 실험을 하고 태양전지 자동차, 선풍기, 풍차 등을 만드는 활동을 했다.




과학토론반은 여성흑인수학자 이야기인 영화 히든피겨스를 감상했다.



POP댄스동아리 CORNY는 축제 공연 준비를 했다. CORNY는 공연 준비를 위해 수시로 만나 열심히 춤연습을 하고 많은 공연을 한다.

 

소명여자고등학교에는 50여개의 정규동아리가 있다. 과학, 또래조력, 문화예술, 스포츠, 학술, 진로탐색 분야의 다양한 동아리 중 1개의 정규동아리를 선택해서 1년동안 활동한다. 또한 만들고 싶은 동아리가 있다면 학년초에 정규동아리와 자율동아리를 직접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진로에 맞는 동아리를 들어가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소명여자고등학교의 동아리 목록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